축가 MR 곡 선정 확실하게 하는방법!

결혼식, 축가MR

축가 MR

결혼식 축가는 새로운 부부의 행복한 순간을 축하하고 응원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신랑 또는 신부, 친구, 형제, 동료 등이 부르게 됩니다.

축가는 식전이나 식중에 부를 수 있으며, 이는 결혼식 분위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예식중 없어서는 안 될 또 하나의 이벤트 입니다.

축가는 신랑과 신부를 축하하는 의미로 부르는 곡이다 보니 감동적이고 로맨틱한 가사를 가진 곡이 일반적이며 가족이나 친구들이 직접 연주를 하기도 합니다.

악보 다발

축가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점

신부와 신랑의 취향

결혼식 축가는 신랑과 신부의 성격이나 취향에 따라 감미로운 발라드나 잔잔한 팝송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감동적이고 로맨틱한 곡이 적절할 수 있고, 다른 부분에서는 명랑하고 신나는 곡이 어울릴 수 있습니다.

곡의 가사

축가의 가사는 부부의 사랑과 행복에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가사가 감동적이고 의미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면 축가가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겠죠!

노래의 분위기

결혼식의 분위기에 맞는 노래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식전에는 조금 더 차분하고 로맨틱한 곡이 어울리고, 식후에는 신나고 흥겨운 곡이 좋을 수 있습니다.

곡의 선택

축가를 고를 때 신부와 신랑, 그리고 가족과 친구들의 의견을 모아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가를 통해 결혼식은 더욱 감동적이고 특별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본인의 실력

축가를 부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래 실력이 필요합니다. 본인의 실력을 과신하지 말고, 본인이 잘 아는 노래로 많이 불러 본 노래를 선택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키 낮춰 부르는걸 추천

참고로 축가가 정해졌으면 평소 부르던 키보다 (-1)반음정 정도는 낮게 부르는걸 추천 드립니다.

식장은 많은 하객 분들과 분위기, 조명, 시선 집중이다 보니 노래방에서 친구들과 놀면서 부르는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잘 부르던 노래도 고음에서 음 이탈이 생길수 있고 또 대부분 점심 시간에 예식이 많다 보니 목 상태도 좋지 않을 시간때 입니다.

노래를 듣는 하객 분들은 이곡이 원키 인지 (-1)인지 (-2)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저희가 만약에 홈페이지에 MR을 등록하면서 곡명옆에 숫자를 적어 드리지 않으면 MR 구매 하시는 분들은 어떤 MR이 원키인건지 (-1), (-2)인지 모두들 물어 보시게 되실겁니다!

중요한건 노래 부르다가 음 이탈이 생기면 노래 부르시는 분도 당황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가사도 생각 안나고 박자도 놓치고 축가가 정말 망하게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래방에서 멜로디가 나오는 반주와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하다 보니 가사와 가이드 멜로디가 없으면 음정과 박자 맞추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가이드 멜로디가 포함된 MR도 키별로 제작 하고 있으며 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영상 MR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눈 감고도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아니면 멜로디 MR이나 영상 MR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어떤 분들은 일반MR과 멜로디 MR을 같이 구매 하여 멜로디 MR로 연습 하시고 멜로디 없는 일반 MR로 축가를 하신다는 분도 계십니다.

요즘에는 멜로디 MR이 멜로디 없는 MR보다 조금 더 많이 찾으시는것 같습니다.

저희 멜로디 MR은 노래방 처럼 멜로디를 크고 튀게 제작 하지 않고 노래 부르시는 분의 목소리에 거의 뭍혀서 안들리게 제작 하고 있으니 미리듣기 확인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영상 MR은 신랑, 신부님의 소중한 추억들을 사진으로 노래와 같이 영상으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진한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축가로 많이 불리는 노래

아래는 축가로 많이 불려지는 노래 입니다. 순서는 순위와 무관 합니다.

남자 축가

위에 안내드린 곡 이외에도 축가로 불려지는 많은 곡들이 있으며 남자노래 이지만 키변경 하여 여자분들도 많이 부르시는 곡 입니다.

여자 축가

이외에도 많은 곡들이 있으며 키변경 하여 남자분들도 많이 부르고 계십니다.

축가는 결혼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입니다! 신랑과 신부를 진심으로 축하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축가를 불러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순간들을 더욱 빛나게 해 줄 Best MR과 함께해요!!

한번에 MR 2개 이상 구매시 10%특별할인!

쿠폰코드 : THANKS2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애플페이 결제 가능

곡명 옆 (-1)은 반음 내림, (+1)은 반음 올림 입니다.

(멜로디 MR)은 가이드 멜로디가 포함된 MR 입니다.

모든 MR은 부가세 10% 별도 입니다.

회원은 구매금액의 10% 포인트로 적립 할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Sound Best MR